라라스베개 사용법, 세탁 방법, 사용시기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이 글을 읽으시면 영유아 통잠 베개로 유명한 라라스 베개에 대해 100% 이해하시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라라스 베개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풀어 드릴 글을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글의 순서
라라스베개 구매 이유
라라스베개는 아기가 옆으로 누울 수 있도록 자세를 잡아주는 베이비 쿠션인데요. 신생아, 영유아 통잠을 위해서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라라스베개 사용 전 신생아 시절에는 낮에는 바닥 또는 역류방지쿠션, 밤에는 신생아 원목 침대에서 머미쿨쿨 제품을 덮어 재우다 보니 필요가 없다고 느꼈습니다.
하지만 아기가 자주 깨는 것 같고 좀 더 편안한 환경에서 재우고 싶다는 부모의 욕심 때문에 구매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아기 두상을 위해 옆으로 재우기 방법을 사용하려면 라라스베개만큼 적절한 제품이 없더군요. 약 6개월을 사용해본 결과 고민은 구매만 늦출 뿐이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좀 더 빨리 사서 적응을 시키면 더 빨리 적응했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라라스베개는 사용하면서 만족도가 상당히 높았습니다. 또한, 아기가 이제는 라라스베개를 사용하지 못할 정도로 성장했을 때 되팔기를 고려하게 될 텐데요. 당근으로 되팔기 할 때 5만 원 이상 판매가 가능하며 매물도 적기 때문에 당근에 올리자마자 수많은 연락을 받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베개 자체 가격이 부담스럽기 때문에 당근으로 많이 알아보시는데요. 사용해보시면 느끼겠지만, 아기의 침과 토로 범벅이 될 수밖에 없는 제품이기 때문에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새 제품을 구매하시고 충분히 사용 후 중고로 되파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라라스베개 사용법
라라스베개 사용법은 처음 배송 왔을 때 베개 세팅 방법과 베개 사용 방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라라스베개 세팅 방법
라라스 베개가 배송 올 때 부피가 있는 편이기 때문에 압축포장 상태로 오게 되는데요. 1번 그림처럼 압축돼있는 베개의 양옆을 눌러서 원통형으로 둥글게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난 후 베개 안에 들어있는 솜 양을 조절해주셔야 하는데요. 아이마다 키, 몸무게, 체형이 달라서 아이의 체형에 맞게 솜 양 빼주셔야 합니다.
라라스 베개 장점 중 하나는 솜을 쉽게 뺄 수 있다는 것인데요. 여러 개의 지퍼를 통해서 조각조각 들어있는 솜의 양을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솜이 들어있는 내피가 따로 있어서 솜이 들어있는 내피만 제거하고 자주 빨래를 할 수 있다는 장점도 존재합니다.
솜은 빨면 말리기 까다로워져서 라라스 베개를 배송받은 직후에 씻고 싶다면 반드시 솜이 들어있는 내피는 빼고 세탁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2. 라라스베개 사용 방법
라라스베개 솜 양을 아이에게 알맞게 세팅을 마치셨다면 아이를 눕혀볼 차례인데요. 먼저 토끼 귀가 달린 베개에 아이를 눕힌 후, 남은 베개를 토끼 베개 밑으로 끼워주세요.
이때 남은 베개를 아이가 안게 해주세요. 한쪽 팔과 다리를 베개 위에 올리고, 반대쪽 팔과 다리는 베개 밑으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아이가 편안한 자세로 라라스 베개를 안고 있다면 토끼 베개 정수리 부분과 목 부위에 두 개의 베개를 묶을 수 있는 두 개의 끈이 보일 텐데요. 두 끈을 묶어 고정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아이를 라라스 베개에 밀착시켜 주셔야 하는데요. 라라스 베갯머리 부분을 양측에서 당김으로써 아이의 앞뒤 베개를 아이에게 밀착시킬 수 있습니다.
만약 아이가 너무 작아 라라스 베개 밑 부분이 남는다고 느껴진다면 애착 인형 등을 엉덩이 밑에 넣어주셔서 베개 아랫부분 틈이 남지 않도록 하는 것도 팁입니다.
라라스베개 사용시기
라라스베개 가격은 비싸서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을지 의문이 드실 텐데요. 라라스베개 사용시기는 신생아 시절부터 돌까지 사용하기 적합하다고 합니다. 라라스베개는 아기의 성장발달에 맞추어 베개의 높이를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사용시기가 정확히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라라스베개 언제까지
많은 분들이 돌까지 라라스베개를 사용해도 된다고 하는데, 아기 크기에 따라 라라스베개가 금방 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제가 직접 사용하면서 느낀 사용시기는 신생아 시절부터 뒤집기를 완벽히 하기 전까지 가장 유용하게 사용했던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라라스베개 특성상 아기가 베개를 옆으로 안고 있는 자세를 취하게 되는데 뒤집기로 베개를 넘어가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아이가 스스로 뒤집고 되짚기까지 가능해진다면 라라스베개 두 쪽 중 한쪽만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한 쪽 부분 밑에 아이 팔 한쪽만 넣고 등을 대고 자는 연습을 시켜주시면 됩니다.
라라스베개 세탁
라라스베개를 세탁할 땐 덮개(커버)와 속통을 분리해서 세탁해야 합니다.
1. 라라스베개 커버 세탁
커버를 세탁할 땐 커버의 지퍼를 모두 잘 닫은 후 미지근한 물에 약하게 손세탁을 해주세요. 만약 세탁기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반드시 세탁 망에 넣어서 세탁하길 권장합니다.
라라스베개 커버는 두 쪽으로 구성되어 있어 서로 분리가 가능한데요. 만약 둘 다 세탁기에 넣어 빨래하려면 두 커버가 연결된 상태로 세탁해주세요.
라라스베개를 세탁기로 빨래할 때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 울코스로 단독 세탁해주시길 바랍니다. 라라스베개는 100% 순면으로 되어 있어 세탁 후 줄어드는 현상을 보일 수 있는데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세탁 후에는 약하게 탈수하여 통풍이 잘되는 그늘진 곳에 자연건조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라라스베개 속통 세탁
베개 속통 지퍼를 모두 잘 닫은 후 미지근한 물에 약하게 손세탁을 해주세요. 세탁기를 이용하려면 세탁 망에 넣어 미지근한 물에 중성세제, 울코스로 가볍게 단독 세탁 후 자연건조 해주세요.
세탁기를 이용하면 세탁 후 솜 일부에 뭉침 현상이 있을 수 있는데요. 지퍼를 열어 뭉친 솜을 펴주시면 됩니다. 본인은, 속통은 빨래하지 않고 커버 위주로만 세탁을 진행했는데요. 왜냐하면, 아이 특성상 침이나 토를 많이 흘리기 때문에 속통까지 건조하기엔 시간이 많이 걸려 커버 위주로만 세탁을 진행했습니다.
라라스베개 구매 방법 및 가격
라라스베개는 라라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저렴합니다. 라라스베개 가격 수준은 8만 원이라 비교적 비싼 편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부모님들이 구매하는 것을 보면 좋은 제품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